Mastodon

하츠네 미쿠 × 애니플러스 콜라보 카페 방문 후기

2024년 2월 22일부터 3월 24일까지 애니플러스 각 지점에서 개최되는 하츠네 미쿠 콜라보 카페가 진행 중이다.
필자는 2월 24일 기준에 방문하여 제한적인 시간대에 콜라보 카페를 체험하였다.

합정점 기준 대문 앞에 반겨주는 하츠네 미쿠 등신대

필자는 애니플러스에 처음 도착한 시각이 오전 대라 이용할 수 있는 시각대에 예약한 후 다시 방문해야 했다.
그 사이에 홍대입구 쪽에 볼 일이 있어서 들렀다가 다시 애니플러스에 도착했다.

입구 전면에는 콜라보 카페 개최와 동시에 판매되는 굿즈들도 있는데 사고 싶었던 굿즈가 모두 품절이라 굿즈 구매는 하지 못했다.
추후 발매되는 캔뱃지가 입고되면 그때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카페에 집중하기로 했다.

테이블과 미쿠네 친구들

입장하자마자 주문 당시 받았던 영수증을 제출하고 호출벨을 받아 바로 미쿠 자리에 착석했다.
입장 시각이 될 때 줄 섰던 게 자리 선점에 영향은 있었지만 메뉴가 나오는 순서는 먼저 주문한 순서대로 진행되었다.

필자는 3번째로 예약한 거라 메뉴가 일찍 나왔다.

주문한 메뉴는 미쿠의 블루 소다 플로트 + 루카의 핑크 케이크다.
미쿠의 블루 소다 플로트는 미쿠 인형 뒤에 있어서 잘 안보이긴 했지만 그래도 비주얼 적으로는 나쁘지 않다는 평가.

굿즈 영역에 포함되는(?) 밑에 깐 종이도 가져가고 싶은데 이미 몇 부분이 젖어있는 상태라 가져가기 어려웠던 건 아쉬웠다.

루카의 핑크 케이크는 스트로베리 케이크 + 리치 구성으로 되어 있다.
그래서 스트로베리 케이크는 평범한 딸기맛 케이크인데 리치는 장식용으로 둔 건지 모르겠는데 익숙한 게 아니라서 먹기에는 어려웠었다.

미쿠의 블루 소다 플로트는 소다 에이드 + 바닐라 아이스크림 + 체리로 구성되어 있어 소다를 천천히 마시다 보면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녹아내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비록 음료수이긴 하지만 가격이 6,500원1이라 콜라보 카페에서 최소한의 자금으로는 충분한 가치가 있다. 그래도 마트에서 파는 사이다보다 엄청 비싼 건 어쩔 수 없다.

그래도 웬만하면 음식이랑 같이 시켜 먹어야지 비주얼도 좋아지는데 이걸 한 끼로 때우기엔 속을 가득 채우지 못했다.

각 테이블에 붙여져 있는 버추얼 싱어 SD 일러스트.

그래도 지금 개최하는 최애의 아이, 이전에 개최했던 스파이 패밀리에는 그렇게 갈만한 메리트가 없어 가진 않았는데 이번에 개최 결정 소식에 애니플러스에 가고 싶었던 이유가 이 비주얼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실제 Tanukii님의 트윗.

참고로 필자를 끌어들인 원동력이기도 한 SD 일러스트는 Tanukii님이 맡았는데 사용한 디자인이 2023년 8월 싱가포르 애니플러스에서 개최한 하츠네 미쿠 콜라보 카페 일러스트를 재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합법적으로 한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다행이다.

음식을 다 먹고 떠나기 전에 벽 등에 붙여진 버추얼 싱어들을 보면서 정리하고 나갔다.

여담으로 필자는 홍대 주변 중에서 콜라보 카페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 가보고 싶은 곳도 있었기에 그건 다음 글에 이어서 남기려고 한다.

  1. 다른 버추얼 싱어 음료도 가격이 동일. ↩︎

댓글 남기기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