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2일부터 3월 24일까지 애니플러스 각 지점에서 개최되는 하츠네 미쿠 콜라보 카페가 진행 중이다.
필자는 2월 24일 기준에 방문하여 제한적인 시간대에 콜라보 카페를 체험하였다.
필자는 애니플러스에 처음 도착한 시각이 오전 대라 이용할 수 있는 시각대에 예약한 후 다시 방문해야 했다.
그 사이에 홍대입구 쪽에 볼 일이 있어서 들렀다가 다시 애니플러스에 도착했다.
입구 전면에는 콜라보 카페 개최와 동시에 판매되는 굿즈들도 있는데 사고 싶었던 굿즈가 모두 품절이라 굿즈 구매는 하지 못했다.
추후 발매되는 캔뱃지가 입고되면 그때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카페에 집중하기로 했다.
입장하자마자 주문 당시 받았던 영수증을 제출하고 호출벨을 받아 바로 미쿠 자리에 착석했다.
입장 시각이 될 때 줄 섰던 게 자리 선점에 영향은 있었지만 메뉴가 나오는 순서는 먼저 주문한 순서대로 진행되었다.
필자는 3번째로 예약한 거라 메뉴가 일찍 나왔다.
주문한 메뉴는 미쿠의 블루 소다 플로트 + 루카의 핑크 케이크다.
미쿠의 블루 소다 플로트는 미쿠 인형 뒤에 있어서 잘 안보이긴 했지만 그래도 비주얼 적으로는 나쁘지 않다는 평가.
굿즈 영역에 포함되는(?) 밑에 깐 종이도 가져가고 싶은데 이미 몇 부분이 젖어있는 상태라 가져가기 어려웠던 건 아쉬웠다.
루카의 핑크 케이크는 스트로베리 케이크 + 리치 구성으로 되어 있다.
그래서 스트로베리 케이크는 평범한 딸기맛 케이크인데 리치는 장식용으로 둔 건지 모르겠는데 익숙한 게 아니라서 먹기에는 어려웠었다.
미쿠의 블루 소다 플로트는 소다 에이드 + 바닐라 아이스크림 + 체리로 구성되어 있어 소다를 천천히 마시다 보면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녹아내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비록 음료수이긴 하지만 가격이 6,500원1이라 콜라보 카페에서 최소한의 자금으로는 충분한 가치가 있다. 그래도 마트에서 파는 사이다보다 엄청 비싼 건 어쩔 수 없다.
그래도 웬만하면 음식이랑 같이 시켜 먹어야지 비주얼도 좋아지는데 이걸 한 끼로 때우기엔 속을 가득 채우지 못했다.
각 테이블에 붙여져 있는 버추얼 싱어 SD 일러스트.
그래도 지금 개최하는 최애의 아이, 이전에 개최했던 스파이 패밀리에는 그렇게 갈만한 메리트가 없어 가진 않았는데 이번에 개최 결정 소식에 애니플러스에 가고 싶었던 이유가 이 비주얼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참고로 필자를 끌어들인 원동력이기도 한 SD 일러스트는 Tanukii님이 맡았는데 사용한 디자인이 2023년 8월 싱가포르 애니플러스에서 개최한 하츠네 미쿠 콜라보 카페 일러스트를 재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합법적으로 한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다행이다.
음식을 다 먹고 떠나기 전에 벽 등에 붙여진 버추얼 싱어들을 보면서 정리하고 나갔다.
여담으로 필자는 홍대 주변 중에서 콜라보 카페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 가보고 싶은 곳도 있었기에 그건 다음 글에 이어서 남기려고 한다.
- 다른 버추얼 싱어 음료도 가격이 동일. ↩︎